Key Question, 압도적인 제품 가짓 수가 매출로 이어질까?
선택은 환경에 따라 그 방법이 달라진다.
선택이 가져올 영향과 그것이 만들어낼 미래에 대해 숙고해야 한다.
핵심개념
- 소비자로부터 최적의 선택을 끌어내는 심리 메커니즘을 이해하라
- 집요할 정도로 다양한 '선택' 실험을 포함하고 있다.
- 선택이 없다면 생명은 살아갈 수 없다.
- 대의를 위한 희생이나 나 자신을 위한 선택이냐라는 문제에 항상 직면한다.
- 선택의 폭이 넓다고 반드시 좋은 것은 아니다.
- 선택지가 7개 이상일 때 그 차이를 식별하기 힘들다. 선택장애
- 선택에 따른 죄의식을 흡수하는 장치
: 어떤 선택이든 고통이 따르는 상황에서 선택을 타인에게 미루어라
ex. 제왕절개로 태어난 한 아이가 산소호흡기로 연명하고 있을 때, 연명을 계속할 것인가 아니면 산소호흡기를 뗄 것인가라는 선택에 직면했을 때, 프랑스는 의사가 이를 결정하고, 미국은 부모가 이를 결정한다. - 선택에는 반드시 불확실성과 모순이 동반되고 있다는 사실을 명심하라
▷실무에서 부딪히는 문제의 해결책을 검증된 이론에서 찾아 적응하라 https://youtu.be/1pq5jnM1C-A
▷ 요약 · 정리 : Business Classic 50
▷ 문의 : 전략컨설팅[H] 한봉규
▷ 연락처 : hfeel@naver.com / 010 6366 9688
'성과관리 입문 노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MBA 특강][people] 위대한 나의 발견 강점 혁명 #톰래스 (0) | 2023.02.15 |
---|---|
[MBA 특강] 설득의 심리학 #로버트B치알디니 (0) | 2023.02.14 |
[MBA 특강] 상식 밖의 경제학 #댄에리얼리 (0) | 2023.02.12 |
[MBA 특강] 기브 앤 테이크 #애덤그랜트 (0) | 2023.02.11 |
[MBA 특강] 몰입의 즐거움 #미하이칙센트미하이 (0) | 2023.02.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