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 글은 글쓰기 주제에 대한 이해를 스스로 하고자 strategy-business.com 에 포스팅된
Adam Bryant 칼럼을 구글 번역한 것을 그대로 옮겨 온 기록물입니다. 자료 아카이브 용도입니다.
요약
오브라이언은 가르칠 수 없는 두 가지 특성이 있다고 말한다. 바로 호기심과 세부 사항 Detail 에 대한 관심이다.
세부 사항에 대한 관심은 타고난 특성일 수 있다. 하지만 개인이 자신을 이해하고 개선점을 찾아 노력하고자 한다면 세부 사항에 대한 관심은 중요하다. 성공한 많은 리더들은 바로 이 세부 사항에 대한 관심으로 문제를 식별하고 해결하는 마음을 집중하는 습관을 가지고 있다.
세부 사항에 대한 관심은 팀에 높은 기준을 설정하고, 전문가다운 평판에 기여한다. 성공한 창업가 Kim Perell은 세부 사항에 대한 관심이야말로 전문성에 필수 요건이며, 피드백은 자신의 작업에 세심함을 상기하기 위해 필요한 것이라고 말했다.
어떤 사람들은 CEO가 이렇게 작은 세부 사항에 시간을 보내는 것이 가장 좋은지 의문을 가질 수 있지만, Perell은 가장 작은 오류도 부정적인 평판에 기여할 수 있기 때문에 업무의 모든 측면에서 detail 즉, 전문성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한다.
"사람들에게 가르칠 수 없는 두 가지 특성이 있습니다."
몇 년 전 나는 방송 기자인 Soledad O'Brien과 그녀가 자신의 프로덕션 회사인 Starfish Media Group을 운영하면서 배운 리더십 교훈에 대해 인터뷰했습니다. 그녀가 그녀의 "두 가지 특성" 리프 riff를 시작했을 때 나는 그녀의 이론을 듣고 싶어 더 가까이 몸을 기울였습니다.
첫 번째? “사람들에게 호기심을 갖도록 가르칠 수는 없다고 생각합니다.”라고 그녀는 말했습니다.
그리고 두 번째? “저는 디테일에 집착합니다. 나는 당신이 그것을 가르칠 수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그것이 당신이 무언가를 고치기 위해 다음 두 시간 동안 머물도록 촉발시키거나 당신은 그것을 그냥 흘러가게 할 사람입니다.”
O'Brien이 옳을 수도 있습니다. 세부 사항에 대한 관심은 타고난 것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그것은 또한 사람들이 자신에 대해 이해해야 하는 것이기도 합니다. 가지고 있지 않다면 게임을 시작하십시오. 좋든 나쁘든, 나는 편집자의 두뇌라고 부르는 것에 갇혀 있고 그것을 끌 수 없습니다.
메뉴에서 오타를 발견합니다. 텍스트 페이지에 여분의 공간이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PowerPoint 슬라이드에서 미묘한 서식 결함을 볼 수 있습니다. 나는 자랑하지 않습니다. 사실, 때때로 나는 그것을 차단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 그러나 저는 지난 몇 년 동안 같은 마음가짐을 가진 리더를 많이 만났으며, 그들은 자신이 이끄는 팀에 대해 높은 기준을 설정하기 위해 생산적으로 사용했습니다.
소매업체 JCPenney의 CEO인 Marc Rosen은 "모든 문제가 보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예를 들어, 아내와 내가 잔디밭을 지나가다가 갈색으로 변해가는 풀잎 하나를 보고 잔디에 대해 우리가 무엇을 해야 하는지 궁금할 것입니다.
제 아내는 '오늘 잔디가 정말 멋지지 않나요?'라고 말할 것입니다 두 가지 방법 모두 아름다움이 있지만, 저는 항상 잔디밭에 있는 갈색 잔디를 볼 수밖에 없습니다. 그것에 좋은 점이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하지만, 때때로 그것은 약간 피곤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일부 CEO는 팀원들에게 작은 일에도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고 말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습니다. 기술 분야의 연쇄 창업가인 Kim Perell은 "당신이 무엇을 하는 방식이 모든 것을 하는 방식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리고 당신이 하는 모든 일에 꼼꼼하지 않다면, 그것은 당신이 다른 곳에서 엉성하게 될 것이라는 것을 의미합니다. 나는 그것을 용납하지 않습니다.
특정 슬라이드에 페이지 번호를 입력하는 것을 잊은 경우 회의 후에 사람들에게 알려줄 것입니다. 모두가 훌륭한 일을 하려고 노력하고 있다고 생각하지만, 그들에게 정말 프로페셔널하다는 것을 일깨워주는 피드백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Perell의 인용문을 읽고 “정말요? 그것이 CEO의 시간을 가장 잘 활용하는 것입니까?” 하지만 세부 사항에 대한 관심이 중요한 이유에 대한 그녀의 설명 때문에 저는 Perell의 편입니다. 전문가가 되는 것입니다.
귀하가 개인적으로 제작한 작업이든, 귀하의 팀 또는 귀하의 회사가 더 광범위하게 제작한 작업이든, 그 작은 것들은 모두 귀하의 명성에 작은 방식으로 기여합니다. 물론 아주 작은 오류도 알아차리지 못하는 사람이 많겠지만 일부 동료, 고객, 의뢰인은 눈치를 챌 것이고 이는 단점으로 이어질 것입니다.
▷ 칼럼 원문 https://www.strategy-business.com/blog/Attention-to-detail-matters
'흠념재' 카테고리의 다른 글
[Article] 다양성 교육 제공 방법 How to provide diversity training (0) | 2023.04.13 |
---|---|
[Article] 조직 구성원 목표 설정에 알아야 할 모든 것 Everything to know about employee goals (2) | 2023.04.12 |
[Article] 직원 교육의 중요성 The importance of training (0) | 2023.04.10 |
[GPT4.0][아카이브] Condition · State · Situation · Dynamics 는 각각 어떤 맥락에서 사용하는가? (0) | 2023.04.09 |
[GPT4.0]에서 알려 주지 않는 '지향적 목표 Goal'와 '상태적 목표 Objective' (0) | 2023.04.0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