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흠념재

[Insight] 파타고니아 설립자 '이본 쉬나드 Yvon Chouinard' 인터뷰

by 에치필 한봉규 2023. 4. 25.
아래 글은 글쓰기 주제에 대한 이해를 스스로 구하고자 mckinsey.com이 포스팅 한
Tony Hansen과 Yvon Chouinard 간 인터뷰(2023. 4. 23.) 내용을 구글 번역한 
기록물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를 방문하시길 권해 드립니다. 자료 아카이브 용도입니다.

 


 

Berthe Morisot(1841-1895. 프랑스) 초기작품. Rosbras, Brittany, 1866-67

 


 

Patagonia shows how turning a profit doesn’t have to cost the Earth

 

 


아웃도어 의류 소매업체인 Patagonia의 설립자인 Yvon Chouinard는 기업이 성장과 가치를 높이면서 지구와 지구 사람들을 책임질 수 있는 방법에 대해 반성합니다.

Yvon Chouinard, founder of outdoor apparel retailer Patagonia, reflects on how companies can be responsible for the planet and its people while increasing growth and value.

 


 

의류 산업은 전 세계 온실 가스 배출량과 폐수의 상당 부분을 차지합니다. 파타고니아는 이 환경 발자국을 정면으로 해결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우리는 고향 지구를 구하기 위해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We’re in business to save our home planet"라는 사명 선언문은 품질, 무결성, 환경주의, 정의 및 관습에 구애받지 않는다  being unfettered by convention는 핵심 가치를 반영합니다.

 

 

환경 운동가, 박애주의자, 모험가이기도 한 Yvon Chouinard는 McKinsey의 Tony Hansen과 야외 활동과 등산에 대한 그의 사랑에 뿌리를 두고 있는 회사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1973년 자신이 사용하던 장비가 바위를 손상시키는 것을 보고 등산 장비를 만들어 판매하기 시작했고, 곧 의류로 영역을 확장했습니다. 

 

 

그는 "우리가 무엇을 취하고, 어떻게, 언제 만들고, 무엇을 낭비하느냐는 사실 윤리의 문제 What we take, how and when we make, what we waste, is in fact a question of ethics"입니다.

 

 

2022년 쉬나드와 그의 가족은 파타고니아의 소유권을 새로 설립된 파타고니아 목적 신탁과 비영리 단체인 홀드패스트 콜렉티브 Holdfast Collective로 이전했습니다. 이 두 단체는 파타고니아의 모든 수익이 기후 변화와 싸우고 전 세계의 저개발 토지를 보호하는 데 사용되도록 합니다.

 

 

Chouinard는 본질적으로 등산가일 뿐만 아니라 서퍼, 카약, 매 사냥꾼, 텐카라 제물 낚시꾼, 회고록 Let my people go surfing 의 저자이자 마지못해 하는 사업가이기도 합니다.

 


 

다음은 Yvon과 Tony의 대화를 편집한 것입니다.

 

https://www.theglobeandmail.com/arts/books/article-yvon-chouinard-the-man-behind-patagonia/

 


 

 

 

McKinsey: 당신은 자신을 마지못해 하는 사업가로 묘사했지만, 당신이 또한 매우 성공적인 사업가였다는 것은 부인할 수 없습니다. 돌이켜보면 가장 자랑스러웠던 한두 순간이 언제였나요?

 

Yvon Chouinard: Patagonia는 전통적인 비즈니스의 규칙을 몇 번이고 깨뜨렸으며 여전히 성공할 수 있음을 입증했습니다. 현재 기업의 평균 수명은 20년이 조금 넘지만 우리는 50년 동안 우리 방식으로 일을 해 온 후에도 여전히 여기에 있습니다. 여기까지 올 수 있게 해준 우리 직원들이 자랑스럽습니다. 우리의 성공은 우리가 무엇을 하든 품질에 기반을 두고 있으며 우리는 그것을 미래로 가져가고 있습니다.

 

 

 

 

McKinsey: 파타고니아는 책임감 있는 기업이 되는 동시에 소비주의적 맥락에서 성장과 이익을 관리해야 하는 긴장을 어떻게 헤쳐 나갔습니까?

 

Yvon Chouinard: 우리는 너무 커지는 것을 조심해야 합니다. 끝없는 성장을 쫓는 기업은 100년을 버틸 수 없습니다. 모든 비즈니스에는 이상적인 규모가 있으며 회사가 그 이상으로 성장하면 도태됩니다. There’s an ideal size for every business and, when companies outgrow that, they die. #이상적인규모

 

우리는 향후 50년 동안 성장하기 위해 의도적으로 노력해야 한다는 것을 알고 있으므로 확장이 아닌 수명에 초점 focused on longevity, not expansion을 맞춥니다. #확장이아닌수명 

 

 

 

 

McKinsey: Patagonia 문화의 핵심 속성은 무엇이며 이러한 원칙이 직원과 공급업체에 어떻게 주입되었습니까?

 

Yvon Chouinard: 피해를 최소화하면서 최고의 제품을 만드는 것이 우리가 하는 일의 핵심입니다. 파타고니아 직원은 일을 놀이로 여기고, 독립성에서 성취감을 찾고, 그것이 셔츠든 매장 디스플레이든 품질에 집착하는 사람입니다. 우리는 직업에 적합한 사람을 고용하거나 비즈니스 파트너를 찾는 데 많은 시간을 보냅니다. 따라서 우리의 철학을 사람에게 "주입 instill"하는 것이 아니라 이미 우리의 가치를 공유하는 사람들을 찾는 것입니다. #문화 #가치를공유하는사람들을찾는것

 

 

 

 

McKinsey: 파타고니아는 유기농 면화, 자체적으로 부과하는 지구세, 지구를 위한 1%(회원들이 연간 수익의 최소 1%를 환경 문제에 기부함), 그리고 궁극적으로 귀하의 회사.1회사가 실제로 지속 가능하거나 "자연 친화적"이 되는 경우에 대한 귀하의 결론은 무엇입니까?

 

Yvon Chouinard: 우리나 다른 비즈니스가 수행하는 모든 것이 "지속 가능 sustainable"하다고 착각해서는 안 됩니다. 우리가 할 수 있는 최선은 지구에 미치는 피해를 최소화하는 것입니다. 우리는 우리 집을 청소하고 다른 사업체와 공급업체가 더 깨끗한 에너지와 더 책임감 있는 재료를 사용하도록 설득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그러나 그것은 결코 끝나지 않는 정상 회담입니다. 작업은 완료되지 않습니다. #지속가능 #착각

 

 

 

피해를 최소화하면서 최고의 제품을 만드는 것이 우리가 하는 일의 핵심입니다.
Building the best product while causing the least harm is at the heart of what we do.

 

 

 

 

McKinsey: 자연 보호 및 복원을 가속화하기 위해 기업과 어떻게 협력할 수 있습니까?

 

Yvon Chouinard: 우리가 가진 최고의 도구 중 하나는 지구를 위해 옳은 일 right thing 을 하는 것이 이익이 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것입니다. 우리는 수십 년 동안 그것을 증명해 왔습니다. 고객은 회사에 조치를 취하도록 압력을 가하고 있으며 이는 좋은 일입니다. 젊은이들은 구매에 투표하고 있으며 기업은 고객이 변화하고 있음을 인식해야 합니다. 그들은 그린워싱을 통해 볼 수 있습니다. 기후 위기는 실존적 문제이므로 우리는 비즈니스 부문의 행동을 촉구하는 커뮤니티에 동참하기 위해 우리의 영향력을 사용할 것입니다. #협력 #옳은일을하는것 #right_thing

 

 

 

 

McKinsey: Earth Patagonia의 단독 주주가 된 과정은 어떻게 되었으며 이것이 기업의 인식과 행동에 어떤 영향을 미치기를 바라십니까?

 

Yvon Chouinard: 우리는 Patagonia의 가치를 유지하면서 환경 위기에 대처하는 데 더 많은 돈을 투자할 방법을 찾아야 했습니다. 사용할 수 있는 좋은 옵션이 없었기 때문에 직접 만들어야 했습니다. 새로운 소유권 구조는 회사가 향후 50년 이상 동안 진실성을 유지하고 회사가 창출하는 부를 우리 가정을 보호하기 위해 사용하도록 보장합니다. 모든 일을 겪은 후 파타고니아가 환경 정책을 평가하는 다른 기업의 모델이 되기를 바랍니다. 그리고 이 회사의 성공이 올바른 일을 함으로써 수익을 낼 수 있다는 증거가 되기를 바랍니다.

 

 

 

 

McKinsey: 모든 비즈니스 리더에게 매일 스스로에게 물어봐야 할 조언은 무엇입니까?

 

Yvon Chouinard: 처음에 왜 사업을 시작했는지 자문해 보십시오. 당신은 무엇을 위해 거기에 있습니까? 기업으로서의 가치를 확립하고 직원들이 사명에 관심을 가질 때 모두가 더 열심히 일합니다. Ask yourself why you went into business in the first place. What are you there for? When you establish values as a business and your employees care about your mission, everyone works harder.


 

 

Tony Hansen과 Yvon Chouinard 간 인터뷰(2023. 4. 23.)    https://www.mckinsey.com/industries/agriculture/our-insights/patagonia-shows-how-turning-a-profit-doesnt-have-to-cost-the-earth

 

Patagonia shows how turning a profit doesn’t have to cost the Earth

Yvon Chouinard, founder of outdoor apparel retailer Patagonia, reflects on how companies can be responsible for the planet and its people while increasing growth and valu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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