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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even Threndyle(2019. 9. 8.)이 기고한 칼럼을 구글 번역한 기록물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를 방문하시길 권해 드립니다. 자료 아카이브 용도입니다.
Yvon Chouinard: The man behind Patagonia
첫 파타고니아 장비를 구입했던 기억이 아직도 생생합니다. 때는 1978년이었고 나는 산에서 생활하기 위해 서부로 이주했습니다. 필요한 텐트, 부츠, 난로, 침낭을 구입하기 위해 현지 의류점에서 쇼핑하는 동안 부피가 크지만 안심할 수 있는 편안한 "파일 재킷"이라는 아이템을 발견했습니다. 가슴 부분에 수놓은 오버사이즈 패치는 파타고니아 제품이라고 적혀 있었다. 로고 자체는 매혹적이었습니다. 톱니 모양의 칠레 봉우리의 양식화 된 윤곽이 주황색, 보라색 및 파란색 하늘을 배경으로 새겨 져 있습니다. 재킷은 당시로서는 엄청난 금액인 35달러에 판매되었습니다. 물론, 나는 그것을 샀다. 나는 푹 빠졌다.
그 이후로 파타고니아는 역사상 가장 큰 성공을 거둔 브랜드 중 하나로 성장했습니다. 더 많은 사람들이 이 회사의 이름을 따온 빙하와 산으로 이루어진 외딴 칠레 땅보다 플리스 재킷과 유기농 면 티셔츠를 연관시키는 것이 거의 확실합니다.
이 모든 것의 배후에 있는 사람은 Yvon Chouinard입니다. 그의 최신 저서 Some Stories: Lessons from the Edge of Business and Sport는 꿈을 이루면서 동시에 좋은 일을 하는 방법을 제시합니다.
무거운 책 hefty tome – 고급 백컨트리 스키 롯지의 커피 테이블에서 찾을 수 있지만 배낭 여행에는 절대 가져가지 않을 것입니다 – Some Stories는 단순히 Chouinard 입니다. 심지어 가족 구성원. 매년 5억 달러의 매출을 올리는 회사의 소유주/설립자로서 Chouinard는 자신의 휴가 시간을 최적화하는 방법을 확실히 알고 있습니다.
Chouinard는 1946년에 태어나 매사추세츠 주 로웰에서 프랑스어를 사용하는 가정에서 자랐습니다. 그의 Quebecois 부모가 캘리포니아 서부로 향했을 때 Chouinard는 두꺼운 프랑스어 억양, 학업 적 성공 부족, 키가 작은 키를 조롱하는 괴롭힘의 손에 시달렸습니다. 탈출하기 위해 그는 로스앤젤레스에 있는 가족의 집 근처에서 낚시를 하고 개구리를 잡았습니다.
1954년 당시 14세였던 Chouinard는 지역 매사냥 클럽을 통해 몇몇 Sierra Club 회원들을 만났습니다. LA 외곽의 작은 절벽에서 암벽 등반하는 방법을 스스로 배운 이 숙련된 젊은이들은 요세미티 국립공원의 수직 벽에 도전하기 위해 이동했습니다. 그들은 밤에 바위 밑에서 잠을 자고 한 번에 몇 달 동안 하루에 동전으로 연명하는 Valley Cong으로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Chouinard는 문자 그대로 대장장이의 무역을 배우면서 명성을 쌓았습니다. 녹은 철을 가열하여 안전을 위해 암석에 두드려 박을 피톤으로 성형합니다.
처녀 화강암의 그러한 흉터는 Chouinard와 잘 어울리지 않았습니다. 그는 등반가가 바위를 손상시키지 않고 균열에 끼우고 안전하게 오를 수 있는 육각형 측면 알루미늄 촉석("헥스 hexes"라고 함)을 발명했습니다. The Whole Natural Art of Protection이라는 에세이는 1972년 최초의 Chouinard 장비 카탈로그에 다음과 같이 대담하고 선견지명하게 등장했습니다. “더 이상 지구의 자원이 무한하다고 가정할 수 없습니다. 산은 유한하고 거대해 보이지만 연약합니다.”
개인 소유 회사인 Chouinard와 더 나아가 Patagonia는 그의 개인적인 철학에 부합하는 프로젝트에 자금을 지원할 수 있는 놀라운 자유를 가지고 있습니다. 파타고니아의 도서 사업부는 산, 염소, 바다, 하와이안 셔츠에 관한 아트 하우스 수준의 다양한 사진집을 출판합니다.
Chouinard의 자서전 Let My People Go Surfing (초판은 2005년에 작성됨)은 가능성이 희박한 비즈니스 서적 베스트셀러가 되었습니다. Surfing은 설득력 있는 이야기와 미국 소비자 중심 사회에 잘 배치된 많은 잽을 결합하여 Chouinard를 생각의 리더로 만들었습니다. 현재 Walmart와 같은 회사에 공급망을 친환경화하는 방법에 대해 조언하고 있습니다. 그는 자신의 회사를 넘어 Mountain Equipment Co-op 및 Nature's Path Foods와 같은 캐나다 거물급 기업을 포함하도록 1% For the Planet으로 알려진 환경 십일조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성장시켰습니다.
Chouinard는 지금까지 40년 동안 지속된 지구의 끔찍한 상태에 대해 듣고자 하는 누구에게나 이야기해 왔습니다. 그의 산문은 거의 현대판 그리스 풍유를 따르고 있습니다. 산과 바다는 우리에게 많은 것을 가르쳐주고 야생은 보존되어야 합니다. BC의 Great Bear Rainforest 보호는 인근 Bulkley Valley에서 스틸헤드 낚시를 하는 Chouinard 자신이 재정적으로 시작했습니다.
Corporate America가 듣기 시작한 메시지입니다. 지난 주 Business Roundtable에서 미국 최고 경영자들은 지금부터 그들의 회사가 "공동 번영의 새로운 문화"를 채택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며칠 후 Patagonia는 Ben & Jerry's 및 Danone과 같은 인증된 삼중 수익 중심 회사와 함께 이것이 단순히 기업의 그린워싱이 아닌지 확인하기 위해 면밀히 주시하겠다고 전 세계의 Apple 및 Amazon에 알렸습니다.
그의 글과 환경에 대한 헌신을 통해 Chouinard의 메시지는 단순함과 가치 중 하나입니다. Some Stories는 숲이나 산에서 친구들과 "즐거움"을 나누는 것이 전부가 아닙니다. 마지막 에세이는 1992년에 처음 언급되고 최근에 훨씬 더 긴박감으로 업데이트된 파타고니아의 원래 가치를 재인쇄합니다.
"우리는 우리의 고향 지구를 구하기 위해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We’re in business to save our home planet."는 회사 이름을 딴 남미 지역의 도전적인 봉우리를 확장하는 것만큼이나 숭고한 목표입니다.
▷ Steven Threndyle(2019. 9. 8.) 기고문 https://www.theglobeandmail.com/arts/books/article-yvon-chouinard-the-man-behind-patagoni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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