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흠념재

[매일쓰고싶은글][Re:제로부터시작하는이세계생활 감독판 제8화] “눈이 어두워지면 영혼이 그늘진다”

by 에치필 한봉규 2023. 5. 6.
나가츠키 탓페이의 라이트 노벨을 원작으로, 와타나베 마사하루 감독의 작품이다. '이 세계 異世界'에 대한 동경을 현실 배경으로 하고 있다. 지극히 평범한 주인공이 불의의 사고 등으로 '이세계'에 도착한다. 뛰어난 재능은 없지만 순수한 도덕심이 있고, 탁월한 능력은 없지만 생명과도 여기는 우정이 있다. 사랑은 언제나 무지할 정도다. 

이 작품 역시 그렇다. 그런 줄 알고 본다. 보다 보면 평범한 주인공이 '나'라는 감정이입도 한다. 그 느낌이 나쁘지 않다. 그래서 간간이 슬프기도 하고, 화도 난다. 신기하게도 그런 희노애락을 거치면 '성장한 기분'이 든다는 것이다. 

아마 그것은 극중에 등장하는 여러 인물들의 세계관 · 가치관 · 신념 · 종교관을 바탕으로 한 사고방식과 의사결정, 행동의 결과를 보면서 스스로 터득하는 것이 있기 때문인 듯 싶다. 그 과정에서 영혼이 흔들리는 말이 있다. 연예 편지에 옮겨 써도 좋고, 논문에 은유법으로 써도 손색이 없을 만한 대사를 말한다. 게다가 논리적이기 까지 하다. 

 

눈이 어두워지면 영혼이 그늘진다

 

 

http://re-zero-anime.jp/tv/

 


 

눈이 어두워지면 영혼이 그늘진다
그것은 미래를 닫고 사는 의미를 잃는다는 뜻이다

자신의 정의를 따를 때
고개를 숙이고 행하는 자가 뭘 할 수 있겠느냐

고개를 들고 앞을 보며 손을 뻗어라
나는 그대를 시시한 적이라 생각하고 싶지 않으니

'크루쉬 칼스텐의 대사'

 

 

 

눈이 어두워지면 영혼이 그늘진다
그것은 미래를 닫고 사는 의미를 잃는다는 뜻이다


이세계 애니는 일본어로는 "이세계(異世界) 애니메이션"으로, 주로 평범한 일상에서 갑자기 이세계로 빠져든 주인공이 그곳에서 새로운 모험과 경험을 하는 이야기를 다루는 애니메이션을 일컫습니다.

이세계 애니는 대체로 판타지 요소가 강하며, 주인공이 이세계에서 마법, 몬스터, 신화적인 생물 등과 마주치며 그곳에서의 삶을 적응해나가는 모습을 그립니다. 대표적인 예로는 '소드 아트 온라인(Sword Art Online)', '녹아내리는 초여름(Kimi no Na wa)', '리:제로부터 시작하는 이세계 생활(Re:제로부터 시작하는 이세계 생활)' 등이 있습니다.

이세계 애니는 일상에서 벗어나 새로운 세계에서의 모험을 꿈꾸는 이들에게 큰 매력을 느끼게 합니다. 이 세계를 넘나드는 새로운 경험과 모험, 그리고 이를 통해 얻는 성장과 함께하는 여정이 시청자들의 상상력을 자극하고 새로운 세계로 여행하는 느낌을 줍니다. by 구글GP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