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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과관리 입문 노트

[성과관리] "피드백 · Feedback, 사소한 불일치가 큰 불일치를 낳는다"

by 에치필 한봉규 2024. 3. 26.
Title: The future of feedback: Motivating performance improvement through future-focused feedback
by Jackie Gnepp, Joshua Klayman, Ian O. Williamson, Sema Barlas 
Source: https://journals.plos.org/plosone/article?id=10.1371/journal.pone.0234444  

 

조직 내에서 성과 검토 평가를 위한 피드백 대화를 할 때, study 2,

 

둘째, 피드백 대화를 할 때 제공자와 수신자 모두는 과거에 일어난 일과 변화해야 할 사항에 대해 모두 동의할 것이라는 것은 일반적인 믿음이라는 것이다. 하지만 이 믿음은 과거 성과 검토에 대한 서로 다른 관점에서 산산히 부서진다.

 

이를테면 '부진한 성과 원인에 대해서 제공자는 수신자의 능력을, 수신자는 당시 환경과 운을 탓'한다는 점이다. 더 흥미로운 점은 피드백 제공자 중 일부는 업무 보고서에 있는 정보를 토대로 성과 평가 하는 척 한다는 점이다.

 

 

▶ 성과 인과성은 주관적일 수 있다 https://blog.naver.com/hfeel/223350531440

 

이 연구에서 새롭고 중요한 발견은 피드백 대화가 무엇이 강하고 약한 성과를 가져왔는지에 대한 제공자와 수신자의 의견 차이를 줄이는 데만 실패한 것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그들은 실제로 사소한 불일치를 큰 불일치로 바꾸었습니다.

수신자들은 성과토론 이후 자기 고양과 자기 보호 귀인을 더 많이 했으며, 자신의 성공은 내부 요인(능력, 성격, 노력, 관심)에 의한 것이고 실패는 외부 요인(직업)에 의한 것이라고 이전보다 더 강하게 믿었습니다. 책임, 고용주의 기대, 제공된 자원, 불운).

또한 수신자의 업무 성과에 대한 다양한 측면의 질과 중요성에 관해 약간의 의견 차이가 있었지만 논의 후에도 이러한 의견은 악화되지 않았습니다. 특히 피드백 대화 이후에 제공자와 수신자 간의 불일치의 가장 중요한 원인은 발생한 일이 아니라 발생한 이유에 관한 것이었습니다.

 

 

 

▶ study 2 연구 원문 보기  https://blog.naver.com/hfeel/223353259877

 

 

[미드저니 프롬프트:  Feedback is an important tool that helps me grow by helping me identify my strengths and weaknesses. However, receiving feedback can make you feel bad, angry, or have negative thoughts. Why does this happen to both the giver and receiver of feedback? Interiors that create a bright office atmosphere that provides insight to achieve better results. The camera used to capture the images was a Nikon Z7 II with a 35mm f/1.8 prime lens. Excellent clarity and accurate color reproduction possible.]

 

 

 

안녕하세요. '성과관리, 피드백 스킬' 주제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전략컨설팅[H] 한봉규 입니다.

이 글을 쓰는 목적은 최근 '성과관리가 관료적으로 변질되고 있다'라는 점을 목격했기 때문입니다. 
특히, 성과 피드백과 관련해서는 그 증상이 점점 심각해지는 것 같았습니다.

'성과 피드백'은 조직과 팀의 성과 향상은 물론 개인의 성장과 발전을 촉진한다는 점은 더는 의심의 대상이 아닙니다. 그렇다면, 무엇이 이러한 관료적 증상을 일으켰을까?

그것은 '성과 피드백'을 '기능'으로만 인식했기 때문입니다. '성과 피드백'은 '대화법'으로 인식 전환이 더디기 때문입니다. 이 글은 바로 이 점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성과관리 피드백을 기능으로 안주하지 마세요. 팀의 성공에 투자하는 진정한 소통 잠재력을 발휘하세요. 이 글을 읽고 상담을 받고 싶다면 HFeel@naver.com 으로 메일을 주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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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략 가치는 함께 누린다 https://blog.naver.com/hfeel/22336886887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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