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 글은 주제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GPT4.0의 답변을 검증하고 판단해
인용한 기록물, 아카이브 입니다.
변화 관리 Change Management는 원하는 결과를 달성할 수 있도록 구조화되고 체계적인 방식으로 조직 변화을 계획, 구현 및 관리하는 프로세스입니다. 여기에는 진행 중인 변화에 대해 개인과 팀을 준비하고 전환 중 혼란과 저항을 최소화하도록 설계된 다양한 활동이 포함됩니다.
주요 단계 key steps
변화의 필요성 식별 Identification of the need for change: 첫 번째 단계는 변화의 필요성을 식별하고 원하는 미래 상태를 정의하는 것입니다.
계획 Planning: 여기에는 필요한 리소스, 일정 및 영향을 받을 이해 관계자 식별을 포함하여 변경 구현을 위한 포괄적인 계획 개발이 포함됩니다.
커뮤니케이션 Communication: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은 변화에 대한 동의와 지원을 얻는 데 중요합니다. 커뮤니케이션은 명확하고 일관되며 다양한 이해 관계자의 요구에 맞춰야 합니다.
교육 및 개발 Training and Development: 변화는 종종 개인과 팀의 새로운 기술과 행동을 요구합니다. 교육 및 개발 기회를 제공하면 변화에 대비하고 적응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실행 Implementation: 그런 다음 필요에 따라 정기적인 모니터링 및 조정을 통해 계획에 따라 변경 사항을 구현합니다.
평가 Evaluation: 변경이 구현되면 그 효과를 평가하고 달성한 결과를 측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Learning
원하는 결과를 달성할 수 있도록 구조화되고 체계적인 방식으로 조직 변경을 계획, 구현 및 관리하는 프로세스
I. 성과코칭 PXR: Preview – Casual Excution – Review
: 수요자가 기대하는 결과물(핵심과제)을 인과적으로 실행하고 방법론을 검증하는 피드백을 하는 일
STEP 1. Preview 핵심과제 선정
STEP 2. Casual Execution 인과적 실행
STEP 3. Review 피드백
원하는 미래 상태
II. 목표
핵심과제 수행을 통해서 정해진 기간 내에 수요자가 기대하는 결과물의 기준을 객관적으로 표현해 놓은 것이다. 변화관리 목표의 대상은 핵심 과제 그 자체가 아니라 핵심과제를 수행한 결과물이다. 그리고 이 변화관리 목표 달성여부는 수요자 기준으로 따른다. 이때 기대하는 결과물의 기준은 가시적(visible)이고 구체적이어야 한다. 또한 ‘예상 결과치’가 아닌 ‘의지 달성치’라는 점이다. 이때 변화 관리 목표는 3가지 조건을 충족해야 한다.
⓵ 일정: 언제까지 끝내야 하는지 일정(delivery)이 명확해야 한다.
⓶ 수준: 일이 완료되었을 때 결과물의 수준(level)이 객관적으로 표현되어야 한다.
⓷ 상태: 달성된 결과물의 상태(status)가 세부내역의 형태로 구체적으로 묘사되어야 한다.
III. 목표의 역할
상태적 목표(objectives: 수요자가 원하는 미래의 결과물이 이루어진 상태)의 역할은 무슨 일을 하든, 어느 정도의 시간을 투여하든, 일을 시작하기 전에는 반드시 일을 완료했을 때 기대하는 결과물의 기준을 객관적인 형태로 표현하는 것은 바로 의사결정 기준이 바로 목표이기 때문이다.
즉, 기대하는 결과물을 달성할 때까지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할지 리더의 의사결정을 일일이 기다리지 않아도 된다는 말이다. 목표의 역할은 바로 여기에 있기 때문에 ’합의‘가 무척 중요하다.
출처: 한국성과코칭협회 KPC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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