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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과관리 입문 노트

[성과관리] 왜 이런 일이 일어날까요? "39초"

by 에치필 한봉규 2024. 2. 18.

피드백은 내 강점과 약점을 알 수 있게 도와줘서, 나를 성장시켜주는 중요한 도구입니다. 하지만, 피드백을 받으면 기분이 나빠지거나, 화가 나거나, 부정적인 생각을 하기도 합니다. 왜 이런 일이 일어날까요?

 

부정 편향은 긍정적인 것보다 부정적인 정보나 경험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는 경향입니다. 성과 관리에서 이러한 편견은 사기 저하, 변화에 대한 저항, 갈등 회피 및 직원 간의 유지 문제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부정적인 편견을 이해하고 해결하는 것은 긍정적인 업무 환경을 유지하는 데 중요합니다. 

 

 

▶ Negative Bias  https://blog.naver.com/hfeel/223322514120

 

 

 

안녕하세요. '성과관리, 피드백 스킬' 주제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전략컨설팅[H] 한봉규 입니다. 

이 주제 글을 쓰는 목적은 최근 '성과관리가 관료적으로 변질되고 있다'라는 점을 목격했기 때문입니다. 
특히, 성과 피드백과 관련해서는 그 증상이 점점 심각해지는 것 같았습니다. 

'성과 피드백'은 조직과 팀의 성과 향상은 물론 개인의 성장과 발전을 촉진한다는 점은 더는 의심의 대상이 아닙니다. 그렇다면, 무엇이 이러한 관료적 증상을 일으켰을까? 

그것은 '성과 피드백'을 '기능'으로만 인식했기 때문입니다. '성과 피드백'은 '대화법'으로 인식 전환이 더디기 때문입니다. 이 글은 바로 이 점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성과관리 피드백을 기능으로 안주하지 마세요. 팀의 성공에 투자하는 진정한 소통 잠재력을 발휘하세요.
이 글을 읽고 상담을 받고 싶다면 HFeel@naver.com 으로 메일을 주십시오. 

조직의 미래 가치와 우수한 결과를 제공하는 성과 피드백 시스템을 맞춤화할 수 있습니다.전략컨설팅[H]는 고객에 맞는 구체적인 이점과 가치 제안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행운을 빌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