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th Godin은 작가, 기업가 및 마케팅 전문가이다. 1960년 7월 10일 뉴욕 마운트 버논에서 태어났고, 스탠포드 대학교에서 컴퓨터 과학 및 철학 학위를 받았다. Godin은 "Purple Cow", "The Dip", "All Marketers are Liars", "Tribes" 및 "This Is Marketing" 등 마케팅 분야 베스트셀러 작가이다.
Godin의 마케팅 시각은 독특하고 혁신적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으며, 마케팅 외에도 Yoyodyne 및 Squidoo를 비롯한 여러 회사를 설립한 성공적인 기업가이기도 하다. Godin은 인터넷의 힘과 사람과 아이디어를 연결하는 인터넷의 능력을 옹호한다. 전반적으로 디지털 시대 세계에서 매우 영향력 있는 인물로 추앙받고 있다. <챗GPT 내용 요약>
Key Message, 현대 마케팅을 이해하는 데 반드시 열독해야 할 책이다.
Answer, 고객과의 관계 구축 패러다임이 '고객의 Pemission'으로 바꼈기 때문이다.
WHY, 고객의 퍼미션으로 바꼈는가?
Answer, 정보가 제한일 때는 기업의 메시지는 주목 받았지만, 온라인이 등장하면서 정보 양이 많아졌다.
고객은 꼭 필요한 정보가 아니면 관심을 두지 않기 때문이다.
and so, 기업은 고객과 관계 맺기 방식을 바꿔야 했다. 그 결과가 바로 퍼미션 마케팅이다.
Summary 3 Big Idea
- Permission Marketing: 대상 고객으로부터 허가를 얻는 데 집중해야 한다
- 권한자산 The Permission Asset: 권한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측정되고 구축될 수 있는 자산이라는 주장. 유튜브 용어로 '구독자 수'
- 5단계 권한 The Five Levels of Permission: 마케팅 담당자는 점점 더 높은 수준의 가치와 관련성을 제공하여 고객을 이 사다리 위로 이동시키는 것을 목표로 해야 한다.
- 퍼미션 레벨1. 현장 대응: 접객 품질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매뉴얼이 필요하다.
- 퍼미션 레벨2. 구매인증: 고객의 구매에 포인트로 답례, 지속적인 구매가 일어나도록 안내
- 퍼미션 레벨3. 개인적 관계: 고객과 인간적 유대 관계가 생기는 단계. 영업은 이 단계에 머무는 경우가 많다.
- 퍼미션 레벨4. 브랜드 신뢰: 얻기 힘들지만 일단 형성되면 이점이 크다.
- 퍼미션 레벨5. 일괄 위임: 고객이 의사결정을 위임한다. 정기 구독, 전기, 가스, 수도, 전화요금 등이 예이다.
위 레벨 외의 모든 것은 '스팸' - 퍼미션을 얻는 데 필요한 규칙
- 양도 불가하다
- 퍼미션은 과정의 축적이다. 고객과 대화가 중요하다.
- 퍼미션은 언제든 취소할 수 있다. 고객의 소중한 시간을 기업이 빌려 쓰고 있는 것이다. - 퍼미션 마케팅의 최대의 적은 '당장 결과를 내야 한다'라는 압박감이다.
- 고객과 유대를 수치화하고 시간과 수고를 들여 고객의 신뢰를 키워라
▷실무에서 부딪히는 문제의 해결책을 검증된 이론에서 찾아 적응하라 https://youtu.be/V8xw9J0EbhA
▷ 요약 · 정리 : 전략컨설팅[H] 한봉규
▷ 특강 문의 : hfeel@naver.com / 010 6366 9688
▷ 프로필 https://blog.naver.com/hfeel/2229923792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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