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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과관리 입문 노트

[MBA 특강] 퍼미션 마케팅 #세스고딘 Seth Godin

by 에치필 한봉규 2023. 3. 7.
Seth Godin은 작가, 기업가 및 마케팅 전문가이다. 1960년 7월 10일 뉴욕 마운트 버논에서 태어났고, 스탠포드 대학교에서 컴퓨터 과학 및 철학 학위를 받았다. Godin은 "Purple Cow", "The Dip", "All Marketers are Liars", "Tribes" 및 "This Is Marketing" 등 마케팅 분야 베스트셀러 작가이다.

Godin의 마케팅 시각은 독특하고 혁신적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으며, 마케팅 외에도 Yoyodyne 및 Squidoo를 비롯한 여러 회사를 설립한 성공적인 기업가이기도 하다. Godin은 인터넷의 힘과 사람과 아이디어를 연결하는 인터넷의 능력을 옹호한다. 전반적으로 디지털 시대 세계에서 매우 영향력 있는 인물로 추앙받고 있다. <챗GPT 내용 요약>

Key Message, 현대 마케팅을 이해하는 데 반드시 열독해야 할 책이다.

 

Answer, 고객과의 관계 구축 패러다임이 '고객의 Pemission'으로 바꼈기 때문이다. 

 

WHY, 고객의 퍼미션으로 바꼈는가?

Answer, 정보가 제한일 때는 기업의 메시지는 주목 받았지만, 온라인이 등장하면서 정보 양이 많아졌다.

고객은 꼭 필요한 정보가 아니면 관심을 두지 않기 때문이다.

 

and so, 기업은 고객과 관계 맺기 방식을 바꿔야 했다. 그 결과가 바로 퍼미션 마케팅이다.


https://youtu.be/V8xw9J0EbhA


Summary  3 Big Idea

 

  1. Permission Marketing: 대상 고객으로부터 허가를 얻는 데 집중해야 한다
  2. 권한자산 The Permission Asset: 권한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측정되고 구축될 수 있는 자산이라는 주장. 유튜브 용어로 '구독자 수'

  3. 5단계 권한 The Five Levels of Permission: 마케팅 담당자는 점점 더 높은 수준의 가치와 관련성을 제공하여 고객을 이 사다리 위로 이동시키는 것을 목표로 해야 한다.
    - 퍼미션 레벨1. 현장 대응: 접객 품질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매뉴얼이 필요하다. 
    - 퍼미션 레벨2. 구매인증: 고객의 구매에 포인트로 답례, 지속적인 구매가 일어나도록 안내 
    - 퍼미션 레벨3. 개인적 관계: 고객과 인간적 유대 관계가 생기는 단계. 영업은 이 단계에 머무는 경우가 많다. 
    - 퍼미션 레벨4. 브랜드 신뢰: 얻기 힘들지만 일단 형성되면 이점이 크다. 
    - 퍼미션 레벨5. 일괄 위임: 고객이 의사결정을 위임한다. 정기 구독, 전기, 가스, 수도, 전화요금 등이 예이다. 
    위 레벨 외의 모든 것은 '스팸' 

  4. 퍼미션을 얻는 데 필요한 규칙
    - 양도 불가하다 
    - 퍼미션은 과정의 축적이다. 고객과 대화가 중요하다. 
    - 퍼미션은 언제든 취소할 수 있다. 고객의 소중한 시간을 기업이 빌려 쓰고 있는 것이다. 

  5. 퍼미션 마케팅의 최대의 적은 '당장 결과를 내야 한다'라는 압박감이다.
     
  6. 고객과 유대를 수치화하고 시간과 수고를 들여 고객의 신뢰를 키워라 

실무에서 부딪히는 문제의 해결책을 검증된 이론에서 찾아 적응하라  https://youtu.be/V8xw9J0EbhA

 

 

 

 요약 · 정리 : 전략컨설팅[H] 한봉규 

▷ 특강 문의 : hfeel@naver.com / 010 6366 9688 

▷ 프로필 https://blog.naver.com/hfeel/222992379249 

 

[2023년] 한봉규(HAN, BONG-KYU : PHILIP.HAN) · 전략컨설팅[H] SN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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