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는 피드백 샌드위치 모델을 사용하여 시간 관리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B에게 피드백을 제공하려고 합니다. B의 강점과 과거 성공을 인정하는 긍정적인 피드백으로 시작하여, '시간 관리'를 스스로 개선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도록 하는 건설적인 대화를 나눈 후 교육이나 코칭을 위한 리소스를 찾도록 격려하고 마무리 하겠다는 계획을 세웁니다.
▶ 피드백 샌드위치 모델 '시간관리 중요성' https://blog.naver.com/hfeel/223321251633
* 피드백 대화 예문의 블랭크 부분을 '나'라면 어떤 말을 할 것인지 내용을 완성해 보십시오.
안녕하세요. '성과관리, 피드백 스킬' 주제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전략컨설팅[H] 한봉규 입니다.
이 주제 글을 쓰는 목적은 최근 '성과관리가 관료적으로 변질되고 있다'라는 점을 목격했기 때문입니다.
특히, 성과 피드백과 관련해서는 그 증상이 점점 심각해지는 것 같았습니다.
'성과 피드백'은 조직과 팀의 성과 향상은 물론 개인의 성장과 발전을 촉진한다는 점은 더는 의심의 대상이 아닙니다. 그렇다면, 무엇이 이러한 관료적 증상을 일으켰을까?
그것은 '성과 피드백'을 '기능'으로만 인식했기 때문입니다. '성과 피드백'은 '대화법'으로 인식 전환이 더디기 때문입니다. 이 글은 바로 이 점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성과관리 피드백을 기능으로 안주하지 마세요. 팀의 성공에 투자하는 진정한 소통 잠재력을 발휘하세요.
이 글을 읽고 상담을 받고 싶다면 HFeel@naver.com 으로 메일을 주십시오.
조직의 미래 가치와 우수한 결과를 제공하는 성과 피드백 시스템을 맞춤화할 수 있습니다.전략컨설팅[H]는 고객에 맞는 구체적인 이점과 가치 제안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행운을 빌어요!
'성과관리 입문 노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성과관리] 두 친구 간 대화, 의견 차이를 어떻게 해결할 것인가? (0) | 2024.02.16 |
---|---|
[성과관리] 피드백을 불신하는 학생에게 "31초" (0) | 2024.02.15 |
[성과관리] 피드백 샌드위치 모델 실전 사례 "26초" (1) | 2024.02.13 |
[성과관리] 피드백 샌드위치 모델 "36초" (1) | 2024.02.12 |
[성과관리] STAR 피드백 모델 "31초" (0) | 2024.02.11 |